고객의 사랑, 희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고객의 소중한 소망이 이루어 지는곳! 대한법률구조공단입니다.

알림광장

  • 통합검색

    통합검색

공단소식

트위터보내기 페이스북보내기
제 목 공단,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 참여
번호 2407 날짜 2017.09.28 조회 578
첨부 2017 한인회장대회(재외동포 법률구조사업 소개).jpg  2017 한인회장대회(재외동포 법률구조사업 소개).jpg
2017 한인회장대회(법률상담).jpg  2017 한인회장대회(법률상담).jpg

2017 한인회장대회(재외동포 법률구조사업 소개).jpg

2017 한인회장대회(법률상담).jpg

[사진설명]
1. 공단의 재외동포 법률구조사업소개
2. 재외동포들을 위한 법률상담

공단은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재외동포재단 주최)에 참여했습니다. 공단은 대회 기간 동안 ‘상설홍보관’을 설치하여 재외동포 법률구조업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정부와의 대화’에 참가하여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공단의 성과 및 재외동포를 위한 법률구조업무 등을 소개했습니다.

공단은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을 몰라서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사람에게 변호사나 공익법무관에 의한 소송대리, 그 밖에 법률 사무에 관한 모든 지원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설립된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공단은 재외동포를 위해서도 법률구조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나, 시간적․공간적 제약 및 제도적 미비 등으로 인해 본국법(대한민국법) 관련 소송을 포기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공단은 본 대회를 통해 재외동포에게 공단을 적극 홍보하고, 이를 통해 재외동포의 법률복지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편의성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계한인회장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공단은 대회 기간 중 ‘상설홍보관(부스)’을 설치하여 재외동포들이 공단 소속변호사 및 변호사의 자격을 가진 공익법무관과 1대 1 맞춤형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리플렛 및 기념품도 함께 배포했습니다.

또한, 공단은 대회 기간 중 ‘정부와의 대화’에 참가하여 지난 30년 간 공단의 주요 성과 및 기본 사업을 소개하고, 현재 운영 중에 있는 ‘재외동포 전용 사이버상담’의 이용 방법 등 공단이 재외동포를 위해 제공하고 있는 법률구조서비스 접근 방법 등에 대하여 차례로 설명했습니다.

공단은 재외동포들이 보다 나은 법률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