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처럼 따뜻하게 친구처럼 편안하게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약속입니다,

고객광장

FAQ(자주하는 질문)

  • 홈페이지 이용
  • 사이버상담
  • 채용일반
  • 변호사채용
  • 간행물&기타
  •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이 열리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에는, 귀하의 컴퓨터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이므로, 뷰어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뷰어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이용안내>뷰어 다운로드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검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초기화면 검색창에서 찾기를 희망하는 자료명이나 내용을 입력하여 찾으시는 방법과 법률상담사례, 법률서식 등 아래 항목을 클릭하여 세부적으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한글명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한글명 첨부화일이 Down 안될 때에는 Internet Explorer 메뉴에서 도구>인터넷옵션>고급탭의 하단중앙의『UTF-8 URL보내기』에서 V(체크) 표시를 없앤 후 확인 버튼을 클릭, 웹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열면 첨부화일을 볼 수 있습니다.
  • 개인회생·파산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은데요?
    공단 홈페이지 초기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대한법률구조공단 관련사이트' 에서 '개인회생·파산종합지원센터'를 클릭하여 센터로 이동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URL(http://resu.klac.or.kr )을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 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를 링크할 수 있나요?
    우리 공단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사이트에 대한 정보, 홈페이지 주소 및 운영자. E-mail, 이름, 전화번호, 링크 시작일자, 용도를 통보한 후에 링크할 수 있습니다. 공단 홈페이지로 연결됨을 표시하고 공단 홈페이지 처음 화면을 통하여야 하며, 일부 정보란 등에 바로 연결되게 할수 없습니다(일부 무단전제는 금합니다).
  • 가까운 공단사무실을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초기화면>찾아오시는길을 이용하여 지도나 주소, 지역 검색을 통해 가까운 공단 사무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공단 모바일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가 있나요?
    공단 모바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다양한 법률정보 및 법률상담예약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 공단 모바일 홈페이지 : http://m.klac.or.kr

    2. 공단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klac132

    3. 공단 블로그 : http://blog.naver.com/smile-law

  • 파이어폭스(FireFox)에서 공공 I-PIN이 되지 않습니다.
    1. "본 연결은 신뢰할 수 없음"이 나올 경우 :1) 위험 사항 확인 클릭 -> 2) 예외추가 -> 3) 확인

    처리방법은 위험 사항 확인 클릭 후 예외추가

    2. "보안 연결 실패"이 나올 경우 : 1) 예외추가 -> 2) 인증서 받기 -> 3) 확인
  •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키보드보안(TouchEnKey)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됩니다.
    2015년 4월 14일부터 구글의 정책에 따라 신규 배포 및 업데이트 되는 Google Chrome v42.0 브라우저에서
    기존에 설치된 NPAPI 플러그인에 대한 등록 내용이 차단되어서 키보드보안 프로그램(TouchEnKey)이 설치가
    되지 않으므로 다음과 같이 하시면 NPAPI 플러그인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1.크롬(Chrome) 브라우저 버전 확인

    브라우저의 버전 정보는 [메뉴]-[설정] 의 [정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주소표시줄에 "chrome://chrome" 을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방법

    2.Plugin 차단 내용 확인

    Chrome v42 브라우저의 Plugin 등록 내용을 확인합니다.
    주소표시줄에 "chrome://plugins" 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플러그인"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기존 설치된 Plugin은 Disable 처리되어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Plugin 차단 내용 확인

    3.차단된 Plugin 허용 진행

    주소표시줄에 "chrome://flags/#enable-npapi"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 목록이 보여집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NPAPI 사용" 항목의 사용 링크를 클릭하고,
    하단의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실행하여 브라우저를 재시작 합니다.
    차단된 Plugin 허용 진행

    차단된 Plugin 허용 진행

    4.Plugin 허용된 결과 내용 확인

    주소표시줄에 “chrome://plugins” 를 다시 입력하여 허용된 기존 Plugin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lugin 허용된 결과 내용 확인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1에서 공공아이핀 이용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1. 원인 : 2015년 6월 11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정책에 따라 신규 배포 및 업데이트 되는 윈도우즈 업데이트
                (KB0358515) 적용 후 Activex가 설치되지 않는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2. 업데이트 설치여부 확인방법

       ※ Windows Vista 이상인 경우 관련 업데이트 확인 방법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Microsoft Windows 항목 → KB3058515 확인
           2. IE → 도움말 → Internet Exploer 정보 → 업데이트 버전에 KB3058515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

    3. 임시조치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방법

    4. 업데이트 삭제/숨기기 방법

       ※ Windows Vista 이상인 경우 관련 업데이트 삭제/숨기기 방법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Microsoft Windows 항목 → KB3058515 숨기기
    업데이트 삭제/숨기기 방법
  • 윈도우(Windows) 10에서 공공아이핀 이용방법.
    1. 윈도우(Windows) 10에서 공공아이핀을 사용하시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1을 기본 웹브라우저로 설정해 주십시오.

    ※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 방법

    ① 윈도우(Windows)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 후 '제어판'을 선택
    ② 컴퓨터 설정 변경에서 '프로그램' 클릭
    ③ '기본 프로그램 설정' 클릭
    ④ 'Internet Explorer' 클릭
    ⑤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 클릭
    ⑥ 확인 버튼을 클릭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프로그램 설정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9, 10, 11 등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1.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공단 홈페이지 주소(klac.or.kr)를 추가해 주십시오.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 클릭
    ② 공단 홈페이지 주소(klac.or.kr)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③ 공단 홈페이지 주소(klac.or.kr)가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사이트에 있는지 확인(
    ④ 닫기 버튼을 클릭
    ⑤ Internet Explorer 새창을 띄어서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하여 정상적인 화면을 확인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 홈페이지 이용시 몇몇 글자들이 깨져서 보이지 않습니다.
    1. 컴퓨터의 언어 인코딩을 한국어로 설정해 주십시오.

    ※ 인코딩 설정 방법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 '보기' > '인코딩' > '한국어' 선택
  • 윈도우(Windows) 8, 10에서 실명인증을 한 후에 화면이 이동하지 않습니다.
    1.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주십시오.

    ① 윈도우 '시작' > 'Internet Explorer' 메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② '자세히'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 선택 하여 익스플로러 실행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