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법률구조공단은 어려운 이웃의 희망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고객광장

안내

법률구조제도 및 공단운영에 관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공단운영에 적극 반영함으로서 고객의 편의증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고객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안 안내

  • 제안자격: 외국인, 단체 등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 가능
  • 접수시기: 연중계속
  • 제안대상: 법률구조제도 및 공단운영에 관한 사항

제안서 제출

  • 인터넷 :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http://www.klac.or.kr) 고객제안마당
  • 우편ㆍ직접방문 : (740-220) 경북 김천시 혁신2로 26 대한법률구조공단 경영정보팀 고객제안 담당
  • FAX : (0505) 057-7092(경영정보팀)

제안서 작성방법

특별한 양식이나 분량에 제한 없음

제안서 공개여부

고객의 의사에 따라 공개/비공개 선택 가능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이용되고 있는 내용
  • 동일한 내용의 제안이 접수된 경우에 후에 접수된 제안
  • 단순한 건의, 진정, 비판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내용
  • ※ 욕설·단순한 비난 등 제안마당의 성격과 관련없는 사항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안서 처리절차

  1. 제안서 접수
  2. 업무관련 부서 심사(채택여부 결정) 및 동상이상 제안심사위원회 심사의뢰
  3. 제안심사위원회(금,은,동상 결정)

결과통보

채택된 제안에 대하여 e-mail, 유선(무선)전화, 우편 등으로 통지

우수제안 포상

  • 심사기준 : 개선효과(70점), 창의성(20점), 노력도(10점)
  • 포상기준
    • 금 상(91점 이상): 공단 이사장 표창 및 포상금 100만원
    • 은 상(76점 이상): 공단 이사장 표창 및 포상금 50만원
    • 동 상(61점 이상): 포상금 20만원
    • 장려상(51점 이상): 포상금 5만원
    • 노력상(공단운영에 도움이 인정됨): 포상금 2만원(상품권으로 지급)
    • ※ 위 포상기준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제안으로 인정되면 5,000원 상당의 상품권 지급(연 4회에 한함)

고객제안 담당부서 및 담당자 : 경영정보팀 김 민 구 (054-810-1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