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닫기

전체 메뉴

창닫기

안내

10분 남았습니다. 계속 사용하시려면 시간연장을 해주세요.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공단소식

2018년 신규전입·임용 공익법무관 신고식 및 기본 교육 가져

작성일
2018-08-10
조회수
6133

공익법무관 자기 소개.jpg

사이버상담 답변 교육.jpg

[사진 설명]
1. 공익법무관들이 단체 신고식 후, 한 명씩 자신의 배정 근무지와 함께 간단히 자기소개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있다
2. 대국민창구인 공단 홈페이지 사이버상담에 대한 답변 요령 강의를 집중하여 듣고 있다


공단은 신규전입·임용 공익법무관 60명의 신고식과 기본 교육을 각각 8월 7일부터 김천 본부와 법문화교육센터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조상희 이사장은 이들에게 일선 현장에서 항상 배움의 자세로 각자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공익법무관들은 이번 기본 교육을 통하여 국민에 대한 봉사 자세 확립, 공단 가치체계와 법률구조업무 등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앞으로 이들은 공단 전국 지부·출장소·지소 등 일선에 배치되어 6개월간 법률상담, 서면작성, 형사 법정 참관 등 깊이 있는 실무 수습을 받습니다.

현재 공단에는 우수한 법률 소양을 갖춘 젊은 인재들인 공익법무관 82명이 이미 근무하고 있으며, 본부와 각 일선 현장에서 사이버상담, 민·가사 소송대리 및 형사변호 등을 맡으면서 공단 법률구조담당자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익법무관이란 변호사의 자격이 있는 사람으로서, 군 복무를 대신하여 3년간 공단, 검찰청이나 양육비이행관리원 등 정부기관에서 법률구조나 국가소송 등 업무에 종사하는 자를 말합니다.
첨부파일
공익법무관 자기 소개.jpg 바로보기 공익법무관 자기 소개.jpg 바로보기 아이콘 다운로드 공익법무관 자기 소개.jpg 다운로드 아이콘
사이버상담 답변 교육.jpg 바로보기 사이버상담 답변 교육.jpg 바로보기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버상담 답변 교육.jpg 다운로드 아이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
  • 담당부서홍보실
  • 전화번호 054-810-1182